2018년 9월 11일 화요일

구로개인회생

테오가 물었다. 마한트지가 경배하는 신은, 엄밀한 의미에서 신이 아니라 하누만이라는 이름의 원숭이 신이었 다. 여기에는 그럴 만한 사연이 있었는데, 일라가 그 이야기를 하겠노라고 나섰다. 옛날에 한 왕이 살았는데, 이 왕에게는 세 명의 아들과 두 명의 부인이 있었다. 언제나 그렇듯 이 두 번째 부인은 첫 번째 부인이 낳은 자식들을 심하게 질투한 나머지, 큰아들인 라마 왕자를 귀양보내도록 요구하였다. 어여쁜 시타와 결혼한 젊고 아름다운 라마 왕자는, 순순히 아버지의 명 구로개인회생 구로개인회생 구로개인회생 구로개인회생령에 순종하기 위해 두 동생들과 숲으로 떠났다. 두 번째 부인의 승리를 거둔 셈이었다. "하지만 어떻게 잘 되겠지요." 테오가 뻔하다는 듯 중얼거렸다. 물론 그렇긴 하지만, 당장 왕자들의 처지가 나아질 수는 없었다. 아름다운 금빛 영양에 홀린 시 타가 그만 영양을 따라 은신처를 떠나는 경솔함을 저질렀기 때문이다. 그야말로 돌이킬 수 없는 실수가 아닐 수 없었다. 사실인즉, 아름다운 동물은 랑카의 마왕 라바나였기 때문이다. 아는 것이 굉장히 많으면서 몹시 심술궂은 성품의 브라만인 라바나는, 라마의 아내 시타를 진작부터 탐내 왔었다. 그렇기 때문에 동물로 변장해서 시타를 납치해 간 것이었다. 이를 안 라마 왕자는 납치당 한 아내를 찾아 나섰다. 그리하여 마왕과 세 왕자간에 끊임없이 전투가 벌어졌는데, 원숭이 군대 가 왕자들을 도왔다. "마한트지의 원숭이로군요!" 테오가 반갑다는 듯이 외쳤다. 위대한 원숭이 하누만은 원숭이 군대의 대장이었다. 그는 자기의 군대가 강을 건널 수 있도록 그 몸을 거대한 다리로 둔갑시키기도 하고, 나무 사이로 날아가 포로가 된 시타에게 메시지를 전 하는 전령 노릇을 하기도 했다. 한 마디로 하누만은 너무도 열성적이고 헌신적으로 봉사했기 때 문에, 그후 완벽한 헌신의 표본이 되었다. 그래서 16세기에 들어와 바라나시에 성스러운 하누만을 기리는 신전이 건립되었으며, 마한트지의 선조 할아버지께서 최초의 신전 책임자로 임명되었다. 그러므로 마한트지는 헌신의 신을 경배한다고 볼 수 있었다. "하지만 그래도 원숭이는 원숭이잖아요." 테오는 약간 언짢은 표정이었다. "인간이 어떻게 동물을 경배하지요?" 그 점에 있어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. 하누만 덕분에 라마 왕자가 자기의 아내를 빼앗아 간 랑카의 마왕 라바나를 해치웠으므로, 이 원숭이는 동물 상태에서 인간의 세계로 승격했다. 흔히 하누만은 가슴을 열어젖히고, 그 안에 들어 있는 충실한 자신의 붉은 심장이 빛나는 모습을 보여 주는 형태로 묘사된다. 하누만은 라마의 충직한 종으로서 숭배를 받았다. 승리를 거둔 후, 라마 왕자는 자기의 왕국으로 개선한다. <라마야나>라는 제목의 이 서사시를 위대한 시인 툴시다스가 힌두어로 옮겼으며, 매년 10월 이면 인도 전역에서 40일 동안 연극으로 공연된다. 여자 출연자는 한 명도 없이 순전히 어린 남 학생들이 변장을 하고 공연하는 이 라마야나 공연은 열광의 도가니를 이룬다. 특히 골판지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