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년 9월 11일 화요일

금천구 양천구개인회생

먼 연기가 뿜어져 나왔다. 자전거 물결 에 휩싸인 테오는, 자전거 위에 클랙슨 대신 달아 놓은 종들이 쟁그랑거리는 소리 에 귀를 기울였다. 사람에 치여서, 혹은 어린아이들과 암소떼를 피하다 보니 강으로 가는 길은 끝 이 없는 것처럼 느껴졌다. 언뜻 멀리 물 위에 반사되는 햇빛이 눈에 들어온다 싶었을 때, 자동차 는 오른쪽으로 방향을 꺽어 인적이 없는 좀은 골목으로 접어들었다. 거기서 부터는 걸어가야 했 금천구 양천구개인회생 금천구 양천구개인회생 금천구 양천구개인회생 금천구 양천구개인회생다. "자 이제 모자를 써야 한다, 테오." 마르트 고모가 주의를 시켰다. "이제부터 내 친구인 대사제를 만나러 갈 거야. 한가지 명심할 것은, 그 사람 앞에 가면 내가 하는 그대로 따라 해야 한다. 약속할 수 있지?" "뭘 해야 하는데요?" "오른속으로 대사제의 발을 만지는 거야." 마르트 고모가 대답했다. "두 손을 모으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......" "신의 사제들을 만날 땐 발을 만져야 하는 거라니까." 마르트 고모가 거듭 강조하였다. "그리고 호칭에도 유의해야 해. 그 분을 뵙거든 마한트지라고 불러야 한다." 마한트는 대사제를 뜻하며, 지는 존경과 애정의 뜻을 나타내는 접미사였다. 그러므로 누구나 그 렇게 부르면 되었다. "그렇다면 이제부터 고모에게 마르트지라고 해도 될까요?" "글세, 왠지 어감이 썩 좋지는 않구나." 고모가 투덜거렸다. "게다가 네 녀석이 날 대하는 태도로 보건대, 그다지 존경하는 눈치도 아니구 말야." 일행은 물가의 테라스에 이르렀다. 키가 굉장히 큰 나무 밑에 네 개의 단아한 신전이 세워져 있었다. 테오의 키 정도 높이밖에 안되는 자그마한 신전이었다. 그 안에 신들의 조각이 모셔져 있 었는데, 테오는 이 조각들 중에서 자그마한 수소를 대번에 알아보았다. "난디! 이건 난디예요!" 테오는 춤추듯 양발을 구르며 크게 외쳤다. "우아, 정말 너무너무 귀여워요." "그래, 그리고 네 앞에 보이는 게 바로 갠지스 강이란다." 마르트 고모는 손가락으로 창백한 하늘 아래서 햇빛을 반사시키고 있는 폭이 넓은 강을 가리키 며 말했다. 강물에 반사되는 햇빛 때문에 눈이 부셔서 테오는 손으로 이마에 챙을 만들어, 노래하는 순례 자들로 가득 찬 나룻배들을 바라보았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